베스트셀러 - 스테디셀러
  • 달빛 용사 병정개미 두리번
  • 지슬영(지은이) ,임광희(그림)
  • 발행일 : 2024-01-02
  • 정가 : 11,500
책소개저자 및 옮긴이목차

책소개



같이 쑥쑥 자라고 소중한 가치를
지키고 배우는 즐거운 학교생활


공주개미를 구하기 위해
서로 돕고 믿으며 먼 길을 찾아간
달큰왕국 개미들!
아주 작은 개미들이지만
힘을 합쳤더니 엄청난 일이 벌어졌어요.

세상 모든 생명들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는 이야기입니다.

함께 손잡고 사는 세상, 달큰왕국
달큰왕국 개미들은 지구의 다른 생명체들처럼 저마다 맡은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해내기 위해 이리저리 바삐 돌아다녀요. 알 낳는 여왕개미, 알에서 깨어난 공주개미, 개미들을 지키는 병정개미, 알을 돌보고, 먹이를 물어 오는 일개미 가운데 하나라도 없으면 달큰왕국은 큰 구멍이 생기지요. 서로서로 도우며 자기 일을 묵묵히 해내는 달큰왕국 개미들을 보면 함께 손잡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깨닫게 됩니다.
인공지능이 점점 사람들 일을 대신하는 세상입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좀 더 행복해지려면 현실 세상에서 살아가는 법을 익혀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을 관찰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자신이 도움이 필요할 때 기꺼이 손 내밀 수 있는 어린이만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에서 사람들과 손잡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공주방에서 태어난 병정개미, 두리번
고치 밖으로 나와 보니 병정개미들이 있는 것이 아니라 공주개미 올라가 있었습니다. 다른 개미들도 수군거렸습니다. 올라는 외로운 두리번이 기댈 수 있는, 두리번에게 용기를 주는 오직 하나뿐인 개미였습니다. 하지만 타고난 호기심과 용맹함으로 날개귀신의 공격으로부터 많은 개미를 구하면서 달큰왕국 용사로 거듭난 두리번은 올라의 결혼 비행을 무사히 치르기 위해 긴장된 밤을 보냅니다.
올라를 비롯한 공주개미들이 결혼 비행을 치르는 날, 올라가 갑자기 사라집니다. 두리번은 포기하지 않고 올라를 찾아 나섭니다. 두리번은 올라를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으로 난생처음 달큰왕국에서 멀리 벗어나 사람들 사는 곳을 이곳저곳 기웃거립니다. 낯선 환경에서도 반드시 구하겠다는 마음으로 용감하게 찾아다니다가 올라가 잡혀가는 모습을 본 다른 왕국의 개미, 또또를 만나 함께 올라의 흔적을 따라갑니다.
마침내 올라를 찾은 두리번! 하지만 올라는 작은 통에 갇혀 있었습니다. 안타까운 마음만 들 뿐 구할 방법이 없는 두리번은 달큰왕국 개미들에게 도움을 청하러 다시 먼 길을 떠나려고 합니다. 바로 그때 달큰왕국 개미들이 올라가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개미를 잡아온 형, 놓아주라는 동생
수업이 모두 끝나면 학교 운동장에서 공을 차는 형과 동생이 있습니다. 형은 멀리 간 공을 가지러 가다가 개미를 발견하고는 잡아서 손바닥에 올려 집으로 가져와 작은 플라스틱 통에 넣어 놓습니다. 날개 달린 공주개미는 형의 놀잇감이 되어 버립니다. 공주개미가 여왕개미인 줄 알게 된 동생은 개미들의 엄마를 놓아주라며 눈물을 흘리며 형에게 대듭니다.
엄마가 돌아가신 뒤, 아빠가 일하고 돌아오는 저녁 늦게까지 둘이서만 지내는 형제는 늘 외롭고 심심했습니다. 형은 잡아서 키울 마음으로 개미를 잡아온 것입니다. 하지만 동생은 엄마를 잡아오면 개미들은 어떡하느냐며 형에게 따지고 듭니다. 동생에게 “엄마 도둑.”이라는 말까지 들은 형은 곰곰이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미를 놓아주기로 마음먹습니다.

개미와 사람이 친구가 된 따뜻한 이야기
서로 전혀 알지 못하던 개미와 사람. 마음으로 전하는 뜻은 말을 주고받는 것보다 더욱 따뜻하게 오갑니다. 《달빛 용사 병정개미 두리번》은 달큰왕국의 개미들이 어떻게 서로 협동하며 사는지를 보여 줌으로써 모든 생명체 하나하나가 존재의 의미가 있다는 깨달음을 줍니다. 또한 외로운 형제에게 달큰왕국 개미들을 친구로 연결시켜 줌으로써 세상의 모든 생명체가 소중하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책소개저자 및 옮긴이목차

저자 및 옮긴이

지슬영 (지은이) 
책을 통해 과거와 미래를 오갈 수 있어 행복합니다. 제22회 MBC창작동화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장편 동화 《경성 무대 스타 올빼미》, 《내가 있잖아!》, 《영원한 페이스메이커》, 어린이 교양서 《함께 연극을 즐겨요》와 청소년 소설 《우주의 미아》가 있습니다. 함께 쓴 책으로는 《시인 래퍼, 사냥꾼 두실》, 《셧다운》, 《지구 불시착 외계인 보고서》 등이 있습니다.

임광희 (그림)
홍익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가을 운동회》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홍길동전:정의를 위해 싸우다》, 《꿈이 사라진 날》, 《우당탕탕! 우리 동네 법 대장 나준수가 간다!》, 《다음 왕따는 누구?》, 《금동이네 김장 잔치》, 《어린이를 위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등이 있습니다.
책소개저자 및 옮긴이목차

목차

공주방에서 태어난 병정개미
병정개미 수업
전설이 된 두리번
마지막 달빛
올라의 결혼 비행
잡혀간 올라
새로운 친구
다시 찾은 올라
개미 도둑
올라의 부탁
달빛 아래 개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