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
이달의 책
책소개
같이 쑥쑥 자라고 소중한 가치를지키고 배우는 즐거운 학교생활
협동력이 곧 경쟁력이에요.
현대 사회를 경쟁 사회라고 해요. 남과 경쟁하여 이기기 위해서는 주위를 돌아보지 말고, 독불장군처럼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한다고 은연중에 말하기도 하죠. 하지만 혼자서 무작정 달려간다고 해서 남보다 빨리 정상에 오른다고는 보장할 수는 없어요. 만약에 올랐다고 해도 행복한 마음보다는 외로운 마음이 먼저 들지도 모른답니다. 반대로 경쟁 사회이니까 더욱 협동력을 키워야 한다는 사람들도 있어요. 협동심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꼭 필요한 인간의 덕목이자, 경쟁력이 된다고 말하죠. 페이스북이나 에어비엔비 창업자들도 인터뷰에서 늘 하는 말이 있어요. 회사를 운영하거나 위대한 발명품을 만들어내는 것은 혼자서는 불가능하다고요. 그들은 주변에서 함께 힘을 보태 준 가족이나 동료들이 없었다면 결코 해낼 수 없었던 일들이라고 말하죠.
같이쑥쑥 가치학교 세 번째 이야기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는 어린이들에게 집이나 학교, 그리고 친구들과 지내면서 협동하는 마음이 왜 필요한지 재미있는 동화로 알려 주고 있어요. 다른 사람과 함께 마음을 합하여 무언가를 이루어 내는 일, 다시 말해 협동을 통해 아이들은 즐거움과 보람이 생긴다는 것을 배우고, 함께 대화하고 방법을 고민하면서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도 있어요. 이뿐인가요? 다른 사람들과 유대감이 형성되면, 서로에 대한 믿음이 자라기 때문에 이해하는 마음과 배려하는 마음도 커지지요. 지금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꼭 필요한 협동의 가치! 동화와 함께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저자 및 옮긴이
글:조영경어린이들이 바른 생각과 따뜻한 마음을 가꾸어 가는 데 도움이 될 책을 쓰고, 번역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지은 책으로는 『마더 테레사, 가난한 사람들의 어머니』, 『법정스님의 무소유 이야기』, 『116년 만의 올림픽 금메달을 딴 골프 여제 박인비』, 『이세돌, 비금도 섬 소년 바둑 천재기사』, 『불가사의 세계 문화유산 수수께끼』, 『신비하고 놀라운 세계의 신과 신화』, 『아들아, 너는 세상을 이렇게 살아라』, 『난 일기 쓰기가 정말 신나!』, 『난 독서록 쓰기가 정말 신나!』, 『난 논술 쓰기가 정말 신나!』, 『내 공부습관이 어때서』, 『초등학생이 딱 알아야 할 상식 이야기』 등이 있어요.
그림:이경석
재미난 그림으로 세상을 좀 더 유쾌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여러 만화를 잡지에 연재했으며, 어린이 책 그림 작업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만화책으로 『전원교향곡』 『좀비의 시간』 『을식이는 재수 없어』 등이 있고, 그 외 그린 책으로 『어쨌든 이게 바로 전설의 권법』 『마트 사장 구드래곤』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 『읽자마자 수수께끼 왕』 『과학이 BOOM! 시리즈』 『엄마, e스포츠 좀 할게요!』 『임진왜란 땅과 바다의 이야기』 『한밤의 철새 통신』 등이 있습니다.
목차
우리 모두의 조각 그림따로 또 같이
나 하나쯤이야
다 같이 해야 하는 일
우리들의 그림
뭉치자, 1학년
삼 남매의 생일 카드
알뜰시장의 기적
혼자는 약하지만 여럿은 강하다
우리가 함께 해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