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목록 - 실용/건강
  •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한
  • 베이직콘텐츠랩
  • 발행일 : 2023-12-20
  • 정가 : 16,000
책소개저자 및 옮긴이목차

책소개



뇌를 훈련하는 습관’은 뇌의 노화를 막고 치매를 예방하는 백신입니다.

뇌는 노화의 과정에서 일부 인지 기능이 저하될 수 있지만, 연구에 의하면 인간의 뇌는 가소성(쉽게 변경 가능함)이 있어 새로운 신경 경로를 연결하여 손상된 영역의 기능을 보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영역의 두뇌 운동을 통해 지속해서 유지하고 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은 언어 영역 활동과 시지각 영역 활동 등 18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하루 4문항씩 50일 동안 풀 수 있도록, 총 200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뇌를 훈련하는 습관은 뇌의 노화 및 치매를 예방하며 생활의 활력과 행복감을 선물할 것입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액티브 시니어’의 삶!

의료 기술의 발달로 100세 시대가 다가오고 있지만, 노인성 질환의 유병률 또한 늘고 있습니다. 조사에 의하면 중년 이상 성인들이 암과 더불어 치매를 가장 걱정되는 노년 질환으로 꼽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의 10%, 80세 이상 인구는 10명 중 3명이 치매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더 큰 문제는 치매로 인한 자존감 상실은 우울증과 같은 마음의 병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생애 주기에 따라 필연적으로 ‘노화’를 겪을 수밖에 없겠지만, 그 과정을 늦추거나 방지할 수 있다면 여생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활동, 이 세 가지 요소가 유기적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신체 운동과 뇌 운동을 하고 나아가 소통할 수 있는 사회관계를 꾸준히 유지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특히, 뇌의 경우는 의학적인 관점에서 신체와 다르게 노화를 늦추고 방지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뇌를 훈련하는 습관’은 뇌의 노화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집중력, 관찰력, 기억력을 높일 수 있고 더 나아가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즐거운 두뇌 운동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액티브 시니어’의 삶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책소개저자 및 옮긴이목차

저자 및 옮긴이

베이직콘텐츠랩
책소개저자 및 옮긴이목차

목차

- 머리말
- 이 책의 구성과 특징
- 두뇌 운동을 하기 전 자가진단
- 01일차 ~ 50일차 문제
-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