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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량 영양소와 미량 영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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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을 100배로 길러주는 황금 면역력
 
다량 영양소와 미량 영양소
 
빈곤과 기아에 허덕이던 과거와 달리 현대인들은 대부분 다량 영양소,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다량 영양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튼튼한 면역 시스템을 해치기도 한다. 영양 면역학에서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식물성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미국 미네소타대학의 유행병 학자 존 포터(John Potter)는 과일과 채소의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 화합물이 질병 세포의 형성을 더디게 하거나 환자의 상태를 호전시킨다고 말한다.
또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의 폴 타랄레이 박사(Paul Talalay)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질병에 걸릴 확률이 어느 정도 낮아진다는 명확한 근거 자료를 이미 확보해놓은 상태라고 더욱 강조한다.
다량 영양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인간이 생존하는 데 필요한 기본 영양소
★인체의 주요 기능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체내의 프로스타글란딘을 조절하고 염증 유발과 관계가 있는 중요한 호르몬
미량 영양소
★항산화제, 식물 영양소, 다당체 등과 같은 식물성 화합물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있으며, 연구 결과 면역 시스템을 증진한다는 사실이 입증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