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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하고 완벽한 식물성 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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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하고 완벽한 식물성 식품을 선택하라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을 제공해줄 수 있는 식물은 없다. 그래서 과학자들은 충분한 영양 공급을 위해서 매일 최소한 10가지 이상의 식물성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고 말한다.
다양한 완벽한 식물성 식품을 섭취할 때 항산화제, 식물 영양소, 다당체를 골고루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같은 종류라 해도 품종에 따라 효과가 다르고 이로운 점도 다양하다. 예를 들면 인삼도 품종이 여러 가지이다. 그중에 고려 인삼은 체온을 유지하는 데 좋고, 시베리아 인삼은 체온을 내리는 데 효과적이며, 길림 인삼은 체내의 열과 냉기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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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산화제, 식물 영양소, 다당체를 많이 섭취해라
식물성 식품이 우리 몸에 유익하다고 해도 새로운 재배 방식이나 처리 방법을 이용한 일부 식품은 중요한 영양 성분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사람들은 자신이 건강한 음식을 먹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다. 같은 재배 지역에서 수확을 반복하면 식물에 함유된 영양소가 줄어들 수도 있다. 또한 가공하는 과정에서도 껍질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나 비타민B, 식물 영양소가 손실되기도 한다. 섬유소와 일부 손실된 비타민을 다시 첨가한다고 해도 이런 가공을 거친 식품들은 다른 것으로 대신할 수 없는 영양, 즉 식물 영양소와 같은 성분이 부족하다.
영양 면역학의 지도 원칙은 많은 항산화제, 식물 영양소, 다당체를 얻는 것이다. 식물성 식품의 선택, 재배, 처리에 관한 지도를 통해 사람들이 식품을 잘 고르도록 돕는다. 아래 표는 영양 면역학에서 가장 좋은 식물의 품종, 부위, 재배 시간과 처리 기술을 어떻게 선택하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이 표를 통해 식물의 품질 및 가장 많은 영양을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