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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산화제가 다량 함유된 식품 - 1
  •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수 1,699
면역력을 100배로 길러주는 황금 면역력
항산화제가 다량 함유된 식품
 
앞의 표를 통해 많은 식품에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들 식품은 대부분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는 어디에서 얻을 수 있을까? 영양 면역학은 우리에게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된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이들 식품을 섭취하도록 돕는 것을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포도를 예로 들어보자. 포도는 우리와 친숙하면서도 건강에 좋은 과일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포도씨가 가장 좋다는 것을 아는가? 포도씨에는 강력 항산화제 OPC가 들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아주 이롭다. 다음은 영양 면역학에서 권장하는 항산화제와 그 밖에 항암 성분이 들어 있는 식물성 식품이다.
 
알팔파(Alfalfa; 자주개나리)
*단백질, 항산화제, 비타민A, C, E와 섬유소,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잎은 심장병, 중풍, 암을 예방하고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화분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에는 화분을 식물로 분류하고 체력 강화와 장수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은 분비선을 자극해 생활의 활력을 준다.
*악성 빈혈과 만성 변비 등 소화기 이상증상 치료를 돕는다.
*노화 예방, 불안감 해소, 식욕 촉진, 체형 유지에 효과적이다.
 
선인장과 선인장 열매
*식물 영양소가 풍부하다. 선인장 열매의 항산화제 활성 성분은 비타민C보다 7배 높다.
*선인장과 선인장 열매에 든 영양소와 항산화제는 DNA 파괴를 예방하고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며, 식세포의 활성을 강화하고 피부를 아름답게 가꿔준다.
 
결명자
*씨와 열매에 식물 영양소가 풍부하며 항산화 기능도 있다.
*백내장, 결막염, 녹내장 등 안과 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씨 추출물 역시 항암 효과가 있다.
 
국화
*꽃잎에 카로틴과 항암에 효과적인 루테오린 글루코사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암 통증, 유방암, 종양 등에 뛰어난 치료 효과가 있으며, 어지럼증, 두통, 눈이 침침한 증상을 감소시키고 속이 더부룩함을 해소한다.
 
생강
*항산화제, 비타민A, C가 들어 있다.
*소화불량, 암, 관절염 등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킨다. 간혹 만성 내출혈 방지에 사용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