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프터 신청(1) - 마음 전하기
  • 작성자 베이직북스 조회수 5,640
카 잉글리시 | 성호경 지음 | 마가렛 정 녹음해설
애프터 신청(1) - 마음 전하기
 
♡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은 반드시 붙잡아라. 놓치면 후회한다.
원어민에게 우연히 말을 걸어 대화를 나누다 보면 상당히 호감이 가는(take a shine to)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은 계속 사귀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다. 그러나 인간관계란 상대적인 것이므로 상대방의 의견도 중요하다. 이쪽에서는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귀고 싶지만 상대방은 그 반대일 수도 있는 일이므로 일단 상대방의 의사를 물어보는 것이 순서이다. 이럴 때는,
 
I hope we have a chance to meet again. 우리 다시 만날 기회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hope : ~을 바라다, ~을 기대하다
* chance : 기회, 가망성
 
라고 말해서 상대방의 반응을 살핀다. 상대방의 반응 여하에 따라 인간관계로 이어질 수도 있고 그것으로 끝날 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대개의 경우 상대방도 I hope so, too.(저도 그러기를 바랍니다.)라고 호응해 오기 마련이다. 비록 속으로는 싫을지라도 면전에서 거절할 사람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계속 사귀고 싶을 때 상대방의 의사를 물어보는 말로는 위의 표현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 몇 가지는 알아두어야 한다.
 
Can we meet again? 우리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I hope we'll meet again. 우리 다시 만나면 좋겠습니다.
Can I see you again? 다시 뵐 수 있을까요?
 
그런데 사람의 성격에 따라서는 단순히 상대방의 의향을 묻는 정도가 아니라 좀 더 적극적으로 사귀자는 의사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 이럴 때는 좀 더 주관적이고 공세적인 표현을 써야 한다.
 
Let's keep in touch.우리 서로 연락 취하고 지냅시다.
* keep in touch : 연락을 유지하다
Let's get better acquainted. 우리 좀 더 친하게 지냅시다.
* get better acquainted : 더 잘 알게 되다, 더 친해지다
Let's meet often. 우리 자주 만납시다.
Let's be friends. 우리 친구 합시다.
 
이상의 표현들이 모두 상대방과 사귀고 싶다는 뜻을 나타내는 적극적인 표현이다. 그때의 상황과 상대방의 호응도를 감안해서 적당한 표현을 골라 쓰기 바란다. 상대방 원어민이 아주 매력 있는 이성일 경우 약간 진하게, 약간 느끼하게(voluptuous) 이렇게 말해보는 것도 괜찮다. 밑져야 본전이니까.(Trying wouldn't hurt.)
 
I want to see you often, can I? 당신을 자주 만나고 싶군요, 될까요?